중구네트워크

경제.사회

인쇄골목 이륜차 및 삼륜차 불법행위 지도 단속 중구, 보행자 안전 챙긴다

중구인 2024. 7. 16. 08:58

8월말까지 이륜차의 인도 주행, 도로 역주행 등 불법행위 지도 단속
삼륜차 불법 개조 막기 위해 주요 업체 방문 지도 단속

오토바이 및 삼륜차 불법행위 집중 단속 운영 안내 포스터

 

인쇄골목 이륜차 및 삼륜차 불법행위 지도 단속

중구, 보행자 안전 챙긴다

 

8월말까지 이륜차의 인도 주행, 도로 역주행 등 불법행위 지도 단속

삼륜차 불법 개조 막기 위해 주요 업체 방문 지도 단속

 

서울 중구가 이륜차와 삼륜차의 불법행위 개선을 위한 합동 캠페인과 함께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중구는 인도와 차도 구분이 없는 좁은 골목길에 주택가와 인쇄소가 혼재되고 밀집해 있는 상황에서 인쇄물 운반 차량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중구는 중부경찰서와 협조해 8월 말까지 집중적인 지도·단속을 실시하며 보행자의 안전을 챙기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7월 17일(수)까지는 인쇄업체를 방문하여 인도 주행, 도로 역주행 등의 이륜차 불법행위 사례를 안내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후 8월 말까지 미등록 운행, 불법구조변경 등의 자동차관리법 위반 사항 및 인도 주행, 도로 역주행, 과속, 과적과 같은 도로교통법 위반 사항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또한 삼륜차 불법 개조를 막기 위해 관내 주요 업체를 찾아 지도 단속하며 불법 개조 현장에 대한 단속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이륜차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안전한 도로환경을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관련 법규 준수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지도 단속을 통해 도로교통법과 자동차관리법 관련 규정을 인지하고 준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