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경제.사회

제1기 중구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청년과 함께 미래 설계하는 중구

중구인 2024. 7. 18. 17:06

17일(수) 중구 청년정책네트워크 26명 청년위원 위촉
취업·창업분과, 문화·예술분과, 건강·사회분과별 활동 예정

중구청정넷 1기 발대식 현장 사진

 

제1기 중구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청년과 함께 미래 설계하는 중구

 

17일(수) 중구 청년정책네트워크 26명 청년위원 위촉

취업·창업분과, 문화·예술분과, 건강·사회분과별 활동 예정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17일(수) 중구청년정책네트워크(중구청정넷)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중구청정넷은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청년활동을 통해 청년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이날 위촉된 중구청정넷 위원은 중구에서 거주하거나 직장, 대학 등을 다니며 중구를 생활권으로 하는 만 19~39세 청년 26명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되었으며 1기 위원의 임기는 올해 말까지다.

 

중구청정넷 1기는 △청년 취업 및 창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취업·창업분과 △예술인 지원과 문화향유기회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문화·예술분과 △건강보호 방안과 각종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는 건강·사회분과로 나뉘어 활동한다.

 

중구는 이들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후, 중구청정넷은 8월부터 10월까지 의제 발굴, 제안서 작성, 프로젝트 진행, 관내 유관 기관 방문, 관련 사업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교류를 넓힌다.

 

오는 11월에는 성과공유회를 열어 활동 내용을 공유한다. 청년정책 제안과 발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중구 소통 플랫폼 온통중구에서 소통포인트도 부여한다. 우수참여자에게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된다.

 

발대식에서 김길성 구청장은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청년의 참여가 필수적이다”라며 “중구청정넷 활동을 통해 중구의 청년 정책이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하고, 미래의 주인공들의 능동적인 구정참여 기회를 보장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중구는 매년 중구청정넷 위원을 모집·위촉하고 활동을 지원하면서 중구를 대표하는 청년참여기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