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생활.정보

역사와 함께! 흥과 함께! 주민을 하나로 잇는 2024 중림만리 축제 개최

중구인 2024. 10. 16. 12:22

19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손기정체육공원에서 ‘2024 중림만리 축제’ 개최
중림동 역사문화자원 활용한 명소탐방 프로그램 운영
지역 유관기과 함께 다양한 체험 부스,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진행

2024중림만리축제 포스터

 

역사와 함께! 흥과 함께! 주민을 하나로 잇는

2024 중림만리 축제 개최

 

19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손기정체육공원에서 ‘2024 중림만리 축제’ 개최

중림동 역사문화자원 활용한 명소탐방 프로그램 운영

지역 유관기과 함께 다양한 체험 부스,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진행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 중림동 손기정체육공원 축구장 일대에서 오는 19일(토) ‘2024 중림만리 축제’가 열린다.

 

중림동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학교, 복지관, 도서관 등 지역 유관기관과 주민들이 함께 흥이 가득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축제 개막에 앞서 중림동이 간직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명소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민들이 동네 곳곳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 모집을 통해 구성된 탐방단 20명이 약 1시간 동안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중림동을 탐방한다. 

 

손기정체육공원부터 시작해 서소문역사공원 성지역사박물관과 약현성당을 둘러보며 흥미진진한 역사 이야기를 배우고, 동네 명소 사진전 출품작을 살펴보며 동네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본격적인 축제는 학생들과 자치회관 및 복지관 수강생들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서울의료보건고 댄스·풍물패 ▲환일고 합창단 ▲중림복지관 가곡합창단·가락장구·고전무용·댄스·노래 ▲자치회관 어린이발레팀 ▲봉래초 댄스·치어리딩 ▲해피난타팀 난타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이어지는 개회식에서는 모범구민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고, 이후 준비된 주민장기자랑 무대를 통해 주민들이 숨겨진 끼를 발산할 예정이다. 노래와 춤 등 다양한 장기를 가진 주민 12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1등~3등에게는 상품이 증정된다. 

 

아울러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행사장을 가득 채운다. ▲캘리그라피 ▲야외도서관 ▲세밀화 그리기 ▲민화체험 ▲전통놀이 ▲다육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가훈쓰기 ▲건강체험 등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벼룩시장과 바자회가 열려 의류, 장남감 등 중고·기부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수익금 일부는 소외계층 이웃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새마을부녀회에서 간식거리와 음료를 판매하고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사회적협동조합’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해 저렴한 가격으로 분식을 판매하고 취약계층에게 간편조리식품을 무료나눔 할 예정이다. 

 

폐막식 직전에는 경품 추첨이 예정되어 있으니 축제를 흠뻑 즐기며 끝까지 참여해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림만리축제는 중림동 주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즐거운 가을 축제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흥겨운 무대를 보며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