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생활.정보

중구-서울중앙메디컬센터 취약계층 건강검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중구인 2025. 1. 21. 08:43

중구-서울중앙메디컬센터 협약해 취약계층 무료 건강검진 지원
4월까지 2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143만 원 상당 검진 제공

김길성 중구청장(좌)은 서울중앙메디컬센터(양우진 대표 원장)와 취약계층 건강검진 지원 업무협약식 체결.

 

중구-서울중앙메디컬센터

취약계층 건강검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중구-서울중앙메디컬센터 협약해 취약계층 무료 건강검진 지원

4월까지 2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143만 원 상당 검진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지난 20일 서울중앙메디컬센터와 취약계층 건강검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건강검진을 받기 힘든 주민들에게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돕기 위해 두 기관이 손을 맞잡고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에 나선 것이다.

 

구는 동 주민센터와 보건소를 통해 취약계층 200명을 추천받아 서울중앙메디컬센터와 연계한다. 검진 대상자는 2월부터 4월까지 서울중앙메디컬센터에 검진 예약 후 검사를 받으면 된다.

 

서울중앙메디컬센터는 기본 검사와 함께 뇌혈관MRA, 폐CT, 위내시경, 초음파검사 등을 진행해 1인당 143만 원 상당의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양우진 서울중앙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은 “지역사회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협약을 통해 지원받으시는 분들이 편안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중구는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와 의료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