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복지

중구가 선물한 특별한 하루, 우리가족 함께한 ‘하하호호 감성캠핑’

중구인 2024. 10. 11. 09:14

중구 후원자들의 따뜻한 나눔으로 15가구에게 캠핑의 추억을 선물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공예 체험, 청와대 관람, 북한산 캠핑 등 다양한 체험


 ‘하하호호 감성캠핑’ 전통공예 체험

 

‘하하호호 감성캠핑’ 캠핑장

 

중구가 선물한 특별한 하루, 

우리가족 함께한 ‘하하호호 감성캠핑’

 

중구 후원자들의 따뜻한 나눔으로 15가구에게 캠핑의 추억을 선물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공예 체험, 청와대 관람, 북한산 캠핑 등 다양한 체험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0월을 맞아 지난 9일(수)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하하호호 감성캠핑’을 마련해 저소득 15가구, 총 54명에게 뜻깊은 하루를 선물했다. 

 

‘중구 나눔 사업 성금’으로 추진하는 문화여가지원 프로젝트 일환으로, 저소득 가족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가족의 유대감을 돈독히 다지기 위한 ‘캠핑’을 준비해 지난해 ‘호캉스’에 이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 모인 참가자들은 한지 공예와 약선꿀사탕 만들기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촬영하며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어 청와대로 이동해 자유롭게 관람하며 파란 가을하늘을 만끽했다. 

 

저녁에는 북한산 둘레 캠핑장에서 바비큐 파티가 열렸다. 두 가구씩 텐트를 함께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들은 자녀 양육에 대한 경험을 나누며 뜻깊은 대화를 이어갔고, 아이들은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려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불멍을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풀고,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밤을 만끽했다.

 

한 참가자는 “아이와 함께한 첫 캠핑”이라며 “아이가 며칠 전부터 기대에 부풀어 있었는데 오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뭉클하고 잊지 못할 거 같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아이들이 풍부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