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생활.정보

손은 깨끗이, 음식은 골고루 남김없이! 중구, 어린이 건강한 식생활 뮤지컬로 배워요

중구인 2024. 8. 8. 08:10

뮤지컬 ‘별주부 자라의 음식 여행’통해 건강한 식생활 중요성 다뤄
9월 5일(목)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오전, 오후 2회 공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해 단체 관람 선착순 모집 중

어린이 뮤지컬 홍보 안내문

 

손은 깨끗이, 음식은 골고루 남김없이!

중구, 어린이 건강한 식생활 뮤지컬로 배워요

 

뮤지컬 ‘별주부 자라의 음식 여행’통해 건강한 식생활 중요성 다뤄 

9월 5일(목) 신당누리센터 5층 대강당에서 오전, 오후 2회 공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해 단체 관람 선착순 모집 중

 

서울 중구와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뮤지컬 ‘별주부 자라의 음식 여행’공연을 개최한다.

 

뮤지컬은 신명나는 국악 장단과 함께 ▲건강한 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등 어린이들이 실천해야 할 식생활 내용을 담았다. 어린이들이 공연 중간중간 극중 인물과 소통하며 스스로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습득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공연은 다음 달 5일(목)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총 2회에 걸쳐 무료로 열린다. 관람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02-2231-186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새롭고 유익한 방식의 식생활 안전교육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뮤지컬 공연 이외에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학부모 영양교실’은 △ 오감 톡! 톡(Talk)! ‘상호작용이 넘치는 즐거운 식사시간’ △ 오감 찬! ‘아이 반찬 만들기’ 등을 주제로 자녀 식사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0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