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생활.정보

미래를 만나는 공간 중구, 디지털 놀이터 ‘놀라운드’로 놀러오세요!

중구인 2024. 11. 11. 06:53

디지털 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쉼터’ 마련
디지털 체험존 층별로 다양하게 구성

놀라운드 개소식 행사 포스터

 

미래를 만나는 공간

중구, 디지털 놀이터 ‘놀라운드’로 놀러오세요!

 

디지털 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쉼터’ 마련

디지털 체험존 층별로 다양하게 구성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11월 14일(목)부터 중림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새롭게 조성된 미래복합문화공간 ‘놀라운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놀라운드>는 ‘놀라운’과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Digital Playground)’의 합성어로, 주민들이 다양한 디지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가상공간을 활용한 원어민 영어교실, 안전교육, 체육활동 등 주민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디지털 윤리와 문해력 교육을 포함해 미술과 음악 등 예술 영역과 결합된 디지털 기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쉼터’를 마련해 주민들이 태블릿 활용 그림 그리기, 전자책 독서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11월 14일(목) 9시 40분부터 진행되는‘놀라운드’ 개소식에는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국가대표 ‘위플레이’팀의 공연과 함께, 특별히 준비된 디지털 체험존을 즐길 예정이다.

 

 

디지털 체험존은 층별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3층 대강당에서는 ▲4족 보행 로봇 ▲AR 활쏘기가 진행되고, 1층 주차장에는 ▲디지털 돌봄 버스 ▲드론 축구 경기가 준비돼 있다. 본관 5층에서는 ▲VR ▲3D펜 키링 만들기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놀라운드는 복지와 디지털 기술이 만나 탄생한 새로운 소통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중림종합사회복지관(☎02-362-3348)으로 문의하면 된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