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포토뉴스

남대문시장 아케이드 조성기념 <수제맥주 큰맥 페스티벌> 개최 숭례문 앞에서 맥주 마셔봄?

중구인 2024. 5. 29. 07:57

5월 29일(수)부터 31(금)까지 사흘간 남대문광장 일대에서 <수제맥주 큰맥 페스티벌> 개최
행사기간 16개 수제맥주가 선보인다
스테이크와 족발, 소시지 등 안주도 판매 디제잉과 버스킹도 축제 흥을 돋운다. 밤 9시까지

남대문시장 상인의날 수제맥주 큰맥 페스티벌 포스터

 

남대문시장 아케이드 조성기념 <수제맥주 큰맥 페스티벌> 개최

숭례문 앞에서 맥주 마셔봄? 

 

서울 중구가  5월 29일(수)부터 31(금)까지 사흘간 남대문광장 일대에서 <수제맥주 큰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남대문시장 상인회(회장 문남엽)는 수제맥주 브루어리와 연계한 먹거리 야시장을 운영해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이 남대문시장을 더 많이 방문토록 할 계획이다. 

 

행사기간에는 남대문 맥주, 아트몬스터, 더홋, 동두천브루어리, 더테이블, 웨스트앤드, 히든트랙, 버블캐미스트리, 바네하임, 완벽한 인생, 몽트비어, 크래프트 루트, 태평양조, 화수브루어리, 고릴라브루잉, 라인도이치 등 16개 수제맥주가 선보인다. 

 

맥주와 ‘찰떡궁합’인 스테이크와 족발, 소시지 등 안주도 판매한다. 디제잉과 버스킹도 축제의 흥을 돋운다. 밤 9시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로 조성된 아케이드 구간을 방문하여 SNS에 올리거나 아케이드 조감도 사진 콘테스트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액세서리, 아동복 등 남대문 시장 대표 상품 플리마켓도 열린다. 

 

개막식은 30일(목) 오전 11시 숭례문 앞 남대문광장에서 열린다. 전영록, 마로니에 김정은, 주하 등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남대문시장 아케이드는 서울시 랜드마크 디자인을 반영해 지난 4월 착공했으며, 2025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상인의 날 행사는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남대문 아케이드 조성을 기념하는 각별한 의미가 담겨있다.   

 

문남엽 남대문시장상인회장은 “상인회 주도로 첫선을 보이는 큰맥페스티벌을 남대문시장을 대표하는 축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