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정치.행정

“마음과 마음을 모아” 중구 설 맞이 나눔 캠페인 펼쳐

중구인 2025. 1. 24. 07:50

지난 20일(월)부터 2월 17일(월)까지 4주간 설맞이 나눔 캠페인 추진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 중구청, 약수동·중림동주민센터에 기부박스 설치해
주민 누구나 기부박스에 식품·생활용품 등 넣어 기부 가능

설맞이 나눔 캠페인 포스터

 

“마음과 마음을 모아” 

중구 설 맞이 나눔 캠페인 펼쳐

 

지난 20일(월)부터 2월 17일(월)까지 4주간 설맞이 나눔 캠페인 추진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 중구청, 약수동·중림동주민센터에 기부박스 설치해

주민 누구나 기부박스에 식품·생활용품 등 넣어 기부 가능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2025 설맞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1월 20일(월)부터 2월 17일(월)까지 4주간 이어지며,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다.

 

중구는 주민들이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중구푸드뱅크마켓센터(중구 퇴계로 460), 중구청(1층 로비), 약수동주민센터, 중림동주민센터에 기부 나눔 박스를 설치했다.

 

기부박스(중구청)
기부박스(약수동)

 

기부 방법은 간단하다. 주민 누구나 쌀, 라면, 통조림, 캔음료, 조미료 등 장기 보관이 가능한 식품과 치약, 비누, 세제, 휴지 같은 생활용품을 기부박스에 넣으면 된다. 다만, 신선식품이나 냉동·냉장식품, 고기 등 변질 우려가 있는 식품이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 의약품 등은 기부 품목에서 제외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인 물품들은 중구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검수한 후 독거 어르신, 장애인, 저소득층 가정 및 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중구 푸드뱅크·마켓센터는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식품,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는 복지기관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열띤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내 후원자를 적극 발굴해 지난해 11월에는 “서울시 잇다푸드뱅크 후원자 감사의 밤”행사에서 중구 센터의 기부처인 롤링핀 DDP 동대문점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전국사회복지나눔 유공자 시상식”에서 서울떡집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나눔 캠페인에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