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네트워크

교육.문화

‘서울중부교육지원청-용산구청-이태원초 학교복합시설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중구인 2024. 12. 23. 15:46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새로운 협력 모델 제시

서울중부교육지원청-용산구청-이태원초 학교복합시설 위탁운영 업무협약식

 

‘서울중부교육지원청-용산구청-이태원초 학교복합시설 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새로운 협력 모델 제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소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2024년 12월 18일(수),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용산구청, 서울이태원초등학교가 협력하여 「이태원초등학교 교육문화관」을 용산구청에서 위탁운영하기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체육시설 확보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태원초등학교 교육문화관」은 용산구청이 위탁운영을 맡아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이용객의 안전에 보다 집중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체육 활동을 하는 공간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식은 용산구청에서 진행되었으며, 강삼구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박희영 용산구청장, 장진혜 서울이태원초등학교 교장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용산구청의 이태원초 학교복합시설 운영 및 관리 책임, △시설 개선 공사 공동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용산구청이 관리와 운영을 담당함에 따라, 과거 운영 과정에서 지적되었던 안전 및 위생과 관련된 문제들이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특히, 전문적인 행정력과 관리 역량을 갖춘 지자체가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시설의 유지·보수는 물론 위생 기준 준수와 안전 점검 체계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 모두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며,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283